내용요약 롯데액셀러레이터, 'L-CAMP 부산' 출범식 개최
홍콩·베트남 스타트업도 선정
롯데액셀러레이터 '엘캠프 부산' 출범. /롯데지주

[한스경제=변동진 기자] 롯데액셀러레이터가 스타트업 종합지원프로그램 ‘엘캠프’(L-CAMP)를 서울·경기권에 이어 부산에서도 본격 가동한다.

롯데액셀러레이터는 18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엘캠프 부산’ 출범식을 열었다. 현장에는 오거돈 부산광역시장,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 겸 롯데액셀러레이터 이사회 의장(부회장)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엘캠프 부산은 1년 단위 기수제로 운영된다. 1기에는 10개 기업이 선발됐다. 화훼직거래 플랫폼을 제공하는 ‘플랑’, 노인용 사물인터넷(IoT) 스피커 등을 제작하는 ‘로하’ 등 국내 스타트업 8개 업체와, 전기자동차 충전 시스템을 운영하는 ‘One CHARGE Solutions’(홍콩), 여행자에게 현지 친구를 소개하고 연결해주는 모바일 플랫폼을 운영하는 ‘Tubudd’(베트남) 등이다.

이번 모집에는 220여개 스타트업이 지원했다. 롯데액셀러레이터는 선발된 기업에 2000~5000만원의 초기 지원금과 사무공간, 컨설팅, 전문가 멘토링, 후속 투자 등을 제공한다.

이진성 롯데액셀러레이터 대표는 “최근 창업열기가 고조되고 있는 부산지역의 수요를 반영해 ‘엘캠프 부산’을 출범하게 됐다”며 “향후 게임·컨텐츠·해양 등 지역에서 강점을 보이는 산업분야에 우수한 스타트업도 발굴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변동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