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서비스센터 부문 1위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들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8년 연속 1위 선정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 = 삼성전자

[한스경제=김덕호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이 발표한 ‘2019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평가에서 서비스센터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KMCA가 기업 경영활동에 필요한 가치영역들을 종합 평가해 발표하는 인증제도다.

올해는 산업계 간부진 9501명, 애널리스트 200명 등이 설문 조사를 실시했고, 삼성전자서비스가 서비스센터 부문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 편의를 위해 업계에서 가장 많은 전국 177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쉽고 편리하게 제품 점검을 받을 수 있도록 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냉장고, 세탁기 등 필수 생활 가전 제품의 신속한 출장 서비스, 맞춤형 기술정보 제공, 기술력 편차 없는 서비스 등도 이뤄지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심원환 대표이사는 "끊임없는 노력과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이 8년 연속 선정의 원동력이 됐다"며 "혁신을 거듭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덕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