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9세~24세 관내 학생 대상 내달 6일까지 신청 접수

[한국스포츠경제=김승환 기자] 평택시가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9세~24세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2019년 평택시차세대위원회 12기’ 위원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평택시차세대위원회는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서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법적 청소년 기구로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 및 ‘평택시 차세대위원회 운영조례’에 의해 운영된다.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된 위원들은 평택시장으로부터 위촉장과 위원증을 수여받고 활동에 따른 봉사확인서를 받게 된다.

위원들의 주요역할은 청소년정책 종합토론회, 청소년정책제안대회(PT SHOW!) 등 평택시 청소년정책 관련 다양한 의견제시를 통해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신청을 원하는 청소년은 다음달 6일까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www.ptycc.kr)에서 신청서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11기 이병찬 위원장은 “1년간 활동하면서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좀 더 커져야 하고 목소리를 내는 용기가 필요하다”며, “이런 용기를 기르기 위한 단체가 청소년차세대위원회라고 생각하고, 변화를 기대하는 사람이 아닌 변화를 시키는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면 지원할 것”을 추천했다.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031-646-540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평택=김승환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