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치킨팝, 중량 10% 늘려…모양은 그대로
오리온 치킨팝. /오리온

[한스경제=변동진 기자] 오리온은 ‘치킨팝’을 기존 대비 10% 증량하고, 본래 맛과 모양을 그대로 재현해 3년 만에 재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치킨팝’은 3년 전 이천공장 화재로 생산라인이 소실되면서 불가피하게 생산 중단된 바 있다. 이후 오리온 공식 홈페이지와 SNS, 고객센터 등으로 200여건이 넘는 출시 문의가 이어졌다.

오리온은 소비자 요구에 화답하는 의미에서 재출시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같이 알려지자 관련 게시글의 조회수는 20만건이 넘었다. 일부 누리꾼들은 ‘베스트셀러의 귀환’, ‘언제부터 구할 수 있나요’ 등 댓글을 달았다.
 
‘치킨팝’은 국산 쌀 가루 함량도 높여 고유의 닭강정 맛과 모양은 그대로 살리면서도 바삭한 식감은 업그레이드 했다. 특유의 길쭉한 패키지 디자인을 유지해 한 손으로 들고 가볍게 털어먹을 수 있도록 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재출시 요청과 최근 일고 있는 가성비 트렌드를 반영, 한층 업그레이드된 치킨팝을 다시 선보이게 됐다”며 “과거 향수를 지닌 소비자들뿐 아니라 주 타깃인 10대들의 실속 있는 간식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변동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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