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모링가 건강식품으로 '인기'
모링가 화장품도 '인기'
모링가가 건강식품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 픽사베이 제공

[한국스포츠경제=정규민 기자] 모링가가 온라인 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모링가는 인도와 아프리카 등에서 자생하는 콩과 식물로, 영양소가 풍부해 건강식품으로 인기다. 뿐만 아니라 모링가는 화장품으로도 사용 가능해 화제가 되고 있다.

모링가 영양 성분은 잎에 가장 많다. 모링가잎은 분말로 만들어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모링카잎 분말은 시중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모링가잎 분말은 우유, 두유 등에 타서 먹거나 차로 만들어 먹는 방법이 있다. 다이어트 샐러드에 모링가잎을 넣어 먹어도 된다. 모링가를 음식으로 섭취할 때는 독성이 있는 뿌리와 뿌리 추출물은 꼭 제거해야 한다.

모링가는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폴리페놀 등의 영양소가 다량함유돼 있어 건강식품으로 좋다. 모링가는 고혈압, 동맥 경화, 당뇨병 등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한, 피로 회복과 장 기능 개선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모링가에도 부작용이 따를 수 있다. 과다복용 시 체질에 따라 복통, 설사, 등의 현상이 나타난다.

성인의 경우 하루 권장 섭취량은 1g 이내로, 복용하면서 점차 섭취량을 늘려가는 것이 좋다.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여성은 자궁 수축의 우려가 있으므로 모링가의 뿌리나 꽃, 나무껍질 섭취를 삼가야 한다.

정규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