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N '트랩'

[한스경제=신정원 기자] '트랩' 박신우 감독이 종영을 코 앞에 두고 마지막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매화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웰메이드 전개로 호평을 얻고 있는 OCN 드라마틱 시네마 ‘트랩’(연출 박신우, 극본 남상욱, 총 7부작)은 종영까지 단 3화만을 남겨두고 있다. 끝까지 긴장감을 놓칠 수 없는 수사가 예고된 가운데, 박신우 감독이 직접 명장면과 남은 관전 포인트를 짚었다.

먼저 박신우 감독은 "영화와 달리 드라마의 중요한 재미 포인트는 다음 화를 궁금하게 만드는 것이라 생각한다. ‘트랩’ 역시 시청자분들의 궁금증이 이야기 전개의 동력”이라고 설명하며, “산장카페 장면이 기억에 남는다”고 답했다. “시청자의 입장에서 ‘도대체 어떻게 돌아가는 상황인가’를 생각해볼 때, 산장 카페주인(윤경호)의 ‘지금부터 무슨 일이 일어날지 궁금해죽겠지?’라는 대사가 마치 감독이 시청자분들께 던진 질문 같았다”는 것. 

또한 “카페주인이 경찰에게 건 전화를 강우현(이서진)에게 바꿔주는 장면이 생각난다. 그때는 연출하고 있는 저마저도 몰입해서 볼 정도로 이서진씨와 윤경호씨의 합이 잘 맞았다”며 열연을 펼친 두 배우에게도 고마움을 전했다. 특히 “1, 2화는 카페주인이 변모하는 모습을 통해 이야기가 전개되기 때문에 카페주인의 역할이 아주 중요했는데, 윤경호씨가 너무 좋은 연기를 보여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진심을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박신우 감독은 남은 3화의 관전 포인트로 ‘부제’를 꼽았다. “매화 부제가 주는 힌트를 따라서 극을 본다면 더 흥미로울 것이다. 그리고 지금 가지게 된 새로운 관점으로 지난 화를 다시 본다면, 이전에 놓쳤거나 아무 의미 없던 것들이 새롭게 읽히는 재미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부제’에 주목할 것을 당부했다. 사냥꾼들, 두 얼굴, 1mm, 비밀과 거짓말 등 ‘트랩’은 7화까지 매화 다른 부제를 가지고 있으며, 그 안에는 내용을 함축하는 의미가 담겨있기 때문이다.

‘블라인드 스팟(Blind Spot)’이라는 의미심장한 부제로 호기심을 자극하는 OCN 드라마틱 시네마 ‘트랩’ 제5화는 23일 오후 10시 20분 방송된다.

신정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