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진위중학교 원어민교사 라네 리버스 우드씨 강의
25일 평택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열린 강연회 모습. /평택시

[한국스포츠경제=김승환 기자] 평택시가 주한미군 평택시대를 맞아 25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시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외국인 초청 강연을 가졌다.

시에 따르면 이번 초청강연에 강사로 나선 라네 리버스 우드씨는 2011년부터 한국에 거주하고 있으며, 진위중학교 원어민교사로 재직 중이다. 그녀는 국내 외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South of Seoul’이라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외국인이 바라보는 품격있는 국제도시 평택이 나갈 방향’이라는 주제의 강연에서 리버스 우드는 ‘자신감’, ‘영향력’, ‘어려움을 극복하는 힘’ 3가지를 품격있는 국제도시의 특징으로 정의했다.

리버스 우드 강사는 냅 커피 가게, 에티오피피아 식당, 통복시장 청년숲, 평택시 레슬링팀 등을 평택시의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예로 꼽으며 “앞으로 평택시가 품격있는 국제도시로 나가기 위해서는 전통과 현대의 조화, 외국인들의 필요로 하는 것에 대한 인지, 존중, 소통이 지속적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연을 청취한 정장선 시장은 “바쁜 시간을 내주신 라네 리버스 우드 강사님께 감사드린다”며, “향후 각 부서별로 외국인 관련 축제, 행사나 정책 수립 시 사전 수요파악 등을 확행해 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시는 미군, 외국인과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평택시 민간교류협력체’ 구성과 미군·외국인 전용 온라인 소통채널 ‘Hi-PT’ 구축 등 품격있는 국제도시 평택 건설에 매진하고 있다.

평택=김승환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