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야생의 땅: 듀랑고' '세컨드 웨이브' 3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사진=넥슨

[한스경제=김지영 기자] 넥슨은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에 ‘세컨드 웨이브’ 3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세컨드 웨이브는 야생의 땅: 듀랑고의 대대적 변화를 위해 진행 중인 대규모 업데이트다.

지난 1월부터 ‘개인 소유 섬’, ‘불안정 군도’ 등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번 3차 업데이트는 농사 시스템을 전면 개편해 전문성과 편의성을 더했다.

‘농사 도감’을 추가해 작물 수확으로 레벨을 올릴 경우, 레벨에 따라 전문화 능력을 선택할 수 있어 보다 쉽게 좋은 수확물을 얻을 수 있다.

또한 한 번에 주변 여러 밭에 물과 비료를 주는 ‘물뿜이’를 추가해 편의성을 더했으며, 새로운 ‘액체 비료’, ‘열매 촉진 비료 썩히기’, ‘잎, 줄기 촉진 비료 썩히기’ 제작법과 신규 작물 ‘열대 아마’를 추가해 즐거움을 더했다.

이와 함께 제작에 노력을 기울인 유저에게는 희귀한 성능의 새로운 제작법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제작력에 따라 주재료를 완전히 복구할 수 있는 ‘복구율’도 선물한다.

‘개인섬 개척도’가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캐릭터에 여러 혜택을 제공하는 ‘능력 계발 연구실’을 건설할 수 있으며, 생활, 경기술, 중기술 등 세 종류의 연구실에서 다양한 능력을 높일 수 있다.

이밖에 다른 개척자와 불안정 군도를 함께 탐험할 수 있는 ‘항로 공유’ 기능을 추가하고, 무기, 방어구, 요리 성능에 밸런스 조정을 실시했다.

업데이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듀랑고 아카이브’ 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팬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지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