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EBS 데이터 안심옵션 청소년’·‘EBS 데이터 안심옵션’ 2종 출시
4일 LG유플러스가 EBS 교육콘텐츠를 무제한 즐길 수 있는 ‘EBS 데이터 안심옵션’ 2종을 출시했다. / 사진 = LG유플러스

[한스경제=김덕호 기자] LG유플러스가 EBS 교육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전용 데이터 요금제 2종을 4일 출시했다.

EBS 데이터 안심옵션 청소년(이하 ‘청소년용’), EBS 데이터 안심옵션(이하 ‘성인용’) 등 2종의 요금제는 데이터 부담 없이 EBS를 이용해 공부할 수 있도록 기획된 부가서비스다.

매일 2GB의 EBS 교육콘텐츠 전용 데이터를 제공받고 소진 후에는 최대 3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이용 가능한 서비스는 ‘EBS중학+’, ‘EBSi고교강의’, ‘EBS Math’ 등 초·중·고등 학습 강의다.

부가서비스 요금은 청소년용 6600원(VAT 포함), 성인용 9900원(VAT 포함)이다.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고교생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청소년용은 2001년 이후 출생자, 성인용은 2000년 이전 출생자가 가입할 수 있다.

이상헌 LG유플러스 상품기획/전략담당 상무는 “데이터 걱정 없이 EBS로 공부할 수 있도록 EBS 데이터 안심옵션 부가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저소득층 고교생을 위해 무료 혜택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출시에 더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김덕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