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연플리·한입만' 등 CC를 꿈꾸는 19학번 새내기를 위한 캠퍼스 로맨스 웹드라마5
[카드뉴스] '연플리·한입만' 등 CC를 꿈꾸는 19학번 새내기를 위한 캠퍼스 로맨스 웹드라마5
  • 김민경 기자
  • 승인 2019.03.04 17:14
  • 수정 2019-03-05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스포츠경제=김민경 기자] 대학생들의 새 학기가 시작됐다. 첫 대학생활을 시작한 19학번 새내기들은 대학에서 펼쳐질 핑크빛 로맨스를 꿈꾸기도 한다. 풋풋한 캠퍼스 로맨스를 꿈꾸는 19학번 새내기들을 위해 대학교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설렘 가득 달달한 ‘캠퍼스 로맨스 웹드라마’를 추천한다.

◆ 연애 플레이리스트(연플리)

출연 : 정신혜, 김형석, 김우석, 이유진, 임휘진, 민효원, 최학승, 배현성, 박시안

제작 : 플레이리스트

시즌3까지 나왔을 정도로 팬층이 탄탄한 웰메이드 웹드라마다. 캠퍼스를 배경으로 20대 초반 주인공들의 대학 생활과 연애, 우정 이야기를 현실적으로 그려내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오는 6월에 시즌4가 방송될 예정이다.

◆ 한입만

출연 : 김지인, 서혜원, 조혜주, 박서함, 이신영, 박선재, 한규원, 이성하

제작 : 플레이리스트

맛집을 찾아다니며 웃고 떠드는 세 여자의 단짠단짠 청춘 시트콤 ‘한입만’이 3월 9일 시즌2로 돌아온다. ‘한입만 시즌1’은 실감나는 먹방과 20대 여자들의 우정과 사랑을 그려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으며 큰 사랑을 받았다.

◆좀 예민해도 괜찮아

출연 : 김다예, 김영대, 홍서영, 나종찬, 이유미

제작 : tvN D

웹드라마 ‘좀 예민해도 괜찮아’는 스무 살 새내기 주인공들이 캠퍼스 내 젠더이슈들을 겪으며 성차별과 부조리한 문제들을 인식하고 함께 극복하며 성장해나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2월초 공개된 시즌2에서는 배경을 대학에서 회사로 옮겨와 현실에서 발생하는 성 불평등 이슈들을 더 폭넓게 다룬다.

◆ 네 맛대로 하는 연애

출연 : 강민아, 최민수, 강찬희, 정선율, 태경, 최하영

제작 : 밤부네트워크

‘네 맛대로 하는 연애’는 사랑에 허기진 청춘들의 로맨스를 다룬 푸드 웹드라마로 20대 남녀의 연애 이야기를 음식과 요리 과정에 빗대어 풀어냈다. 20대 대학생들의 진솔하고 풋풋한 연애뿐만 아니라 중간 중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리법도 담겨 재미를 더한다.

◆ #좋맛탱

출연 : 김향기, 김민규

제작 : 와이낫미디어, tvN

‘#좋맛탱’은 충남 서산에서 상경한 새내기와 연남동 토박이가 만나 벌어지는 디저트처럼 달콤한 스무살 로맨스를 담은 웹드라마다. 데뷔 이후 첫 로맨스작에 도전한 김향기와 훈훈한 대학생 느낌이 물씬 나는 김민규가 설렘 가득 풋풋한 케미를 선보여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