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크릴오일, '새우' 닮아 크릴새우라고 불려
크릴오일, 고혈압·당뇨에 탁월한 효과
크릴오일. 다소 생소한 건강식품이던 크릴오일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 SBS '좋은 아침' 방송 화면 캡처

[한국스포츠경제 조재천 기자] 크릴오일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전까지만 해도 다소 생소한 건강식품이던 크릴오일은 최근 각종 매체에서 소개되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그칠 줄 모른다.

크릴오일은 청정 지역인 남극해에서만 서식하는 ‘크릴’에서 추출한 기름이다. 크릴은 새우를 닮은 외형 탓에 크릴새우라고 불리기도 한다. 크릴은 갑각류로 먹이 사슬 중 하단에 위치해 중금속 축적으로부터 안전하다.

크릴오일을 구매할 때 인지질 함량을 꼭 확인해야 한다. 크릴오일의 핵심 성분인 인지질은 인체 내에서 ‘세포의 신진대사를 관장하는 세포막’의 주성분을 이루는 핵심 물질이다. 따라서 인지질 함량이 높을수록 물과 잘 섞여 체내 흡수율이 좋다. 또한 갑각류 크릴에서 껍질을 추출할 때는 불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정확하고 안전하게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크릴오일은 혈관을 깨끗하게 해 주고 체내에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 준다. 이에 심장병이나 고혈압, 당뇨 등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탁월하다. 신체에 흡수가 잘 되는 크릴오일은 비타민 E와 복용하면 더 효과적이다.

하지만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피해야 한다. 또한 모유 수유 중인 여성은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해야 한다.

조재천 기자

키워드

#크릴오일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