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인터넷뱅킹과 스타뱅킹의 펀드 및 보험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한스경제=김형일 기자] KB국민은행은 인터넷뱅킹과 스타뱅킹의 펀드 및 보험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고객이 다소 어렵게 느꼈던 펀드와 보험상품을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상품정보 제공부터 사후관리까지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고객이 원하는 펀드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상품검색 기능을 강화하고, 펀드 운용 규모나 투자 비용과 같은 정보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펀드 상세정보화면에서는 고객의 가입 의사 결정에 필요한 핵심정보를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해 거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고객의 포트폴리오 투자 문화를 지원하고자 새로운 서비스도 선보인다. 가입한 펀드의 운용상태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My펀드진단 서비스’와 ‘펀 앤 플레이(Fun & Play)’ 개념을 적용해 고객이 직접 선택한 펀드로 포트폴리오 구성할 수 있는 ‘마이픽 폴리오(My Pick Folio)' 서비스를 도입했다.

더불어 고객이 지정한 수익률에 도달하면 펀드를 자동으로 환매해 주는 펀드 자동 환매 서비스, 연금저축펀드계좌 해지 등 영업점에서만 신청 가능하던 거래를 온라인에서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대폭 개선했다.

보험상품도 소비자 친화적으로 전면 개편됐다. 이번 개편으로 변액보험과 주택화재보험 등 영업점에서만 가입할 수 있었던 상품들을 스타뱅킹을 통해서도 대부분 가입할 수 있다. 특히, ‘간편설계 기능’은 공인인증서 로그인 없이도 보장내용과 보험료를 간단한 터치로 손쉽게 조회해 볼 수 있으며, ‘추천상품 기능’은 가입목적과 생애 주기만 선택하면 원하는 상품들을 보여준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소비자 트렌드와 기존 가입자 의견 등을 충실히 반영해 펀드-보험상품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상품 가입 과정부터 사후관리 서비스까지 고객 친화적으로 대폭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김형일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