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한승희 기자] 마블 스튜디오의 첫 여성 히어로 영화 ‘캡틴 마블’이 개봉했다. 캡틴 마블은 우주 최강 능력을 가진 히어로로 겁은 없지만 엄청난 힘이 있어 어벤져스 멤버들을 구할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

예쁘고 멋있는 건 혼자 다 하며 걸크러쉬를 뽐내는 여성 히어로물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몇 가지를 모아봤다.

■캡틴 마블

캡틴 마블은 마블에서 처음으로 내놓는 여성 히어로로 마블 뿐 아니라 역대 할리우드에서 그려졌던 모든 여성 히어로를 통틀어 최강의 전투력과 능력치를 보여준다.

■와스프

앤트맨보다 더 오래전부터 히어로가 될 준비를 마친 와스프는 남다른 전투력에 똑똑함까지 더해져 여성 슈퍼 히어로가 공동 주연 히어로로 등장하는 MCU 최초의 영화다.

■메라

아쿠아맨 속 메라는 아쿠아맨의 앞길을 커버하며 슈퍼히어로로 만들어줬다. 사랑스러운 모습의 메라는 싸울 때 상당히 거친 모습으로 범죄자에겐 무자비한 처벌을 내려 히어로로서의 추진력을 갖고 있다.

■할리퀸

영화 <수어사이드 스쿼드>에 등장한 할리퀸은 확실히 히어로라고는 할 수 없지만, 개인적인 모험에서도 남들을 돕는 모습을 보면 아주 나쁜 사람은 아닌 모습을 보인다.

■원더우먼

원더우먼은 DC 유니버스에서 슈퍼맨, 배트맨과 더불어 톱3에 위치에 있는 히어로로 아프로디테 여신의 아름다움과 아테나 여신의 지혜로움, 그리고 헤라클레스의 힘을 가져 절대적인 힘을 갖고 있는 히어로로 유명하다.

한승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