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김학의-최순실 배후설 진술 확보해
김학의 아내-최순실, 각별한 관계였다
김학의-최순실 배후설. 검찰 과거사 진상 조사단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과 최순실 씨가 연관됐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 YTN 'YTN24' 방송 화면 캡처

[한국스포츠경제=조재천 기자] '김학의 배후에 최순실?' 의혹 제기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임명에 국정 농단의 주범 최순실 씨가 연관됐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검찰 과거사 위원회 진상 조사단은 일명 ‘별장 성 접대' 의혹을 받고 있는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임명되기 전 ’성 접대 의혹 동영상‘이 보고됐음에도 불구하고 박근혜 전 대통령이 임명을 강행했다는 진술을 확보했다. 또 이 과정에서 최순실 씨가 연관됐다는 의혹도 제기됐다.

2013년 3월 박근혜 정부 민정수석실은 김학의 전 차관의 성 접대 동영상을 확인했지만 인사 검증 결과 '문제없음', '다소 부담', '부담' 중에 '다소 부담'으로 분류해 임명을 강행했다. 하지만 언론들이 일제히 ‘별장 성 접대 의혹’을 보도하자 김 전 차관은 임명 6일 만에 낙마했다.

검찰 과거사 위원회 진상 조사단은 그 배후에 최순실 씨가 있다는 진술을 확보했다. 김 전 차관의 부인과 최순실 씨가 각별한 관계였다는 것이다. 최근 진상 조사단은 "김 전 차관이 이 같은 친분으로 검찰총장 후보로 거론되고, 법무부 차관으로 임명됐다"는 당시 청와대 검증팀 관계자의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진상 조사단은 최근 최순실 씨가 있는 서울 동부 구치소로 조사차 찾아갔지만 최 씨가 면담을 거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조재천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