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and JW 앤더슨 콜라보레이션./유니클로

[한스경제=장은진 기자] 유니클로가 영국패션 브랜드 JW 앤더슨과 협업한 ‘2019 S/S 유니클로 and JW 앤더슨(UNIQLO and JW ANDERSON)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전세계적으로 밀레니얼 세대가 소비의 주축으로 부상하면서 패션업계에서도 스트리트 패션과 뉴트로 트렌드 인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2019 S/S 유니클로 and JW 앤더슨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실용성과 재치를 겸비한 디자인으로 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출시 당일인 8일 오전 유니클로 롯데월드몰점에는 매장 오픈 1시간 전부터 대기줄이 형성됐다.

이번 컬렉션 대표 상품인 ‘여성용 리버서블 트렌치 코트’와 ‘남성용 리버서블 블루종’은 JW 앤더슨을 상징하는 체크 패턴과 단색 두 가지 스타일로 구성됐다. 모자와 백, 삭스 제품들은 젠더 뉴트럴 트렌드를 반영해 남녀 모두 즐길 수 있는 유니섹스 디자인으로 마련됐다.

‘유니클로 and JW 앤더슨 콜라보레이션’은 JW 앤더슨의 모던하면서도 재치있는 디자인과 뛰어난 소재로 실용적인 활동이 가능하다. 때문에 지난 2017년 진행된 이후 세 번째인 컬렉션까지 이어지고 있다.

‘2019 S/S 유니클로 and JW 앤더슨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유니클로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인 명동중앙점을 비롯해 신사점, 롯데월드몰점, 롯데백화점 광복점, 대구 동성로중앙점 등 전국 11개 주요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된다. 특히 명동중앙점은 13일까지 다양한 스타일링을 만나볼 수 있는 ‘유니클로 and JW 앤더슨 콜라보레이션’ 특별 매장으로 운영된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유니클로는 협업 대상을 선정할 때에도 입는 사람의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 컨셉을 실현할 수 있는지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세 번째 진행되는 ‘유니클로 and JW 앤더슨 콜라보레이션’도 JW 앤더슨과 유니클로가 만나 영국의 클래식함을 밀레니얼 감성으로 새롭게 해석했다는 점에서 또 한번 선풍적인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장은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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