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홈플튜버 모집·인스타그램 인증샷 등 3월 한달 간 진행
홈플러스 창립 22주년 기념 고객 참여 SNS 이벤트 진행./홈플러스

[한스경제=장은진 기자] 홈플러스는 창립 22주년을 맞아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쇼핑하라 2019’ 특별 행사 일환으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다양한 연령층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소통까지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홈플러스는 이벤트 기간동안 자사를 주제로 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자 ‘홈플튜버’ 공모전을 모집한다. 홈플튜버 영상 주제는 창립행사, 행사 상품 등 홈플러스와 관련된 모든 것이 가능하다. 지원자들은 먹방, 쿡방, 언박싱, 쇼핑 노하우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해 촬영한 영상을 개인 유튜브에 업로드 후 홈플러스 공식 블로그를 통해지원하면 된다.

지원접수는 이달 24일까지 진행된다. 홈플러스는 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22명을 선발해 총 1천만원 상당의 영상 제작비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최종 선정된 22명 중에서 독창적인 제작자 5명에게는 향후 6개월간 홈플튜버 활동기회와 추가 촬영비가 별도 지원된다.

유튜브 이벤트와 함께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는 홈플러스 점포나 온라인몰에서 구매한 ‘쇼핑하라 2019’ 상품을 촬영해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자동 참여된다. 홈플러스는 필수 해시태그 검색을 통해 3회에 걸쳐 매주 30명의 당첨자를 선정, 홈플러스 상품권 3만원권을 제공한다.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는 20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홈플러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민수 홈플러스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최근 쇼핑 환경이 다양해지고 소비자들의 온라인 활동 역시 활발해지면서 홈플러스에서도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3월 창립 기념 행사를 맞아 풍성한 쇼핑 혜택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SNS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홈플러스를 찾아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장은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