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롤러블 올레드 TV, 홈브루, 클로이 안내로봇 등 전시
감정상태를 인지하고 이에 맞춰 기쁨, 슬픔, 평온함, 분노 등을 표정으로 표현할 수 있는 LG 클로이 케어봇(LG CLOi CareBot) / 사진 = LG전자

[한스경제=김덕호 기자] LG전자가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시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규모 페스티벌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outh by Southwest, 이하 SXSW)’에 참가해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였다.

LG전자는 8일부터 5일 동안 단독 전시장인 ‘LG 인스퍼레이션 갤러리(LG Inspiration Gallery)’에서 ▲롤러블 올레드 TV ▲LG 홈브루 ▲LG 클로이 안내로봇(LG CLOi GuideBot) 등을 전시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인공지능 기반 로봇 5종 ▲캡슐형 아이스크림 제조기 ▲스마트 라이팅 솔루션을 적용한 응원봉 ▲프로젝터를 활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 날씨, 일정 등 다양한 정보를 표시하는 벽시계 ▲쥬얼리 타입의 무선이어셋 등도 사상 첫 공개했다.

글로벌 미디어와 테크 블로거 100여 명을 초정하는 토크 세션도 이뤄졌다.

이 자리에 이철배 뉴비즈니스센터장, 조택일 컨버전스센터장, 김동수 LG테크놀로지벤처스 대표는 고객을 위한 혁신, 외부 업체와 협업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등에 대해 소개했다.

LG 홈브루 시연회에서는 참석자들이 LG 홈브루가 만든 최고급 수제맥주 5종을 마셔볼 수 있도록 했다.

이철배 LG전자 뉴비즈니스센터장 전무는 “고객의 더 나은 삶에 도움이 되는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덕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