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차세대 거래 엔진 ‘코인원코어’를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사진=코인원

[한스경제=허지은 기자]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차세대 거래 엔진 ‘코인원코어’를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코인원코어는 코인원과 서버 엔진 전문 기업 아이펀팩토리가 공동 개발한 차세대 엔진으로 초당 300만건 이상의 거래 체결을 처리할 수 있는 고성능이 특징이다. 서버를 수백 대로 확장할 수 있는 분산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거래 엔진 확장·신규 코인 상장 등 고용량 업무도 서비스 중단 없이 처리할 수 있다.

코인원 관계자는 “예상치 못한 장애 상황에서도 별도의 점검 없이 실시간 대응이 가능해졌다”며 “보다 안정적인 거래소 운영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코인원은 추후 코인원코어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기존보다 전문적인 API 거래, 국제표준 픽스 프로토콜 주문 등을 도입해 한층 발전된 가상화폐 거래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기존 증권사 수준 이상의 고성능 거래 엔진 도입을 통해 코인원에서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투자자들이 더욱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코인원의 거래 안정성과 체결 성능 향상은 물론, 더욱 고도화된 거래 기능을 확장해 더욱 만족스러운 거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허지은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