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새로운 업무환경 및 기업 문화 조성…업무수행·소통 등 도움될 것

[한스경제=장은진 기자] 현대백화점은 직원들이 한 달에 한 번 사무실에 출근하지 않고 자기계발을 할 수 있도록 ‘오피스 프리데이’를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오피스 프리데이’ 프로그램은 직원들이 스스로 체험해 보고 싶은 콘텐츠를 결정해 이달부터 운영된다. 프로그햄 대상은 임원을 제외한 사원에서 부장급 직원까지 총 1460명이 해당된다.

이 프로그램은 시장조사, 벤치마킹 등을 위해 실시하던 ‘외근’과 달리 개인 연차나 휴무일 소진 없이 ‘요즘 핫한’ 오감만족형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유통업계에서 근무 시간 중 직원들의 자율적인 활동을 보장하는 프로그램을 도입한 건 현대백화점이 처음이다.

현대백화점이 ‘오피스 프리데이’를 전 직원 대상으로 도입하게 된 배경은 빠르게 변화 중인 소비 트렌드와 젊은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몸소 체험하고 업무와 소통에 반영하기 위해서다. 또 ‘워라밸'이 중요한 삶의 가치로 자리잡은 시대인 만큼, 새로운 업무 환경과 기업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의도도 있다.

현대백화점은 ‘오피스 프리데이’를 활용하는 직원들이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보고절차도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 회사 측은 직원이 희망하면 ‘오피스 프리데이’를 추가 사용할 수 있으며 운영횟수도 제한을 두지 않는 등 유연하게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새로운 경험을 통해 일상 업무를 ‘리프레시’ 해보자는 것이 핵심 취지"라며 “직원들의 자율적·창의적 업무 수행과 새로운 시도나 기획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은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