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양지원 기자] 영화 ‘생일’의 ‘생일하다, 너를 기억하다’ 영상이 공개됐다. 

12일 공개된 ‘생일’의 ‘생일하다, 너를 기억하다’ 영상은 우리 곁을 떠나간 아이들의 생일이 다가오면 그 아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두 모여 아이를 기억하고 추억하는 ‘생일 모임’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영화의 제목인 ‘생일’은 사랑하는 사람이 태어난 ‘생일’ 그 날 자체에 관한 이야기이자 동시에 단어 뜻 그대로 남아있는 사람들이 ‘살고 있는 날’에 대한 이야기기도 하다. 영화에서 ‘생일하다’는 곧 ‘기억하겠다’는 의미이며 영원히 잊지 않겠다는 다짐이다.

영화에 출연한 설경구와 전도연은 자신들의 캐릭터를 연기하면서 느꼈던 ‘생일하다’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가족에 대한 미안함을 안고 살아가는 아빠 역을 맡은 설경구는 “부모들의 상황들을 얘기해 줄 수 있는 영화”라면서 “이 부부를 통해서 그 분들의 하고 싶은 말들이 전달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떠나간 아들에 대한 그리움을 안고 살아가는 엄마 역을 맡은 전도역 역시 “작게라도 한 발자국 앞으로 다가갈 수 있을 것 같다”며 ‘생일하다’의 의미를 되새겼다.

연출을 맡은 이종언 감독은 “생일 모임을 하면서 만났던 많은 엄마들, 만났던 많은 아빠들, 여러 아이의 모습을 담고 있다”고 밝혔다.

‘생일’은 2014년 4월 16일 세상을 떠난 아들의 생일날, 남겨진 이들이 서로가 간직한 기억을 함께 나누는 이야기를 담았다. 오는 4월 3일 개봉한다.

사진=NEW 제공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