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정진영 기자]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가 글로벌 음악 유통사인 오차드(Orchard)와 손잡고, 자사 음원 및 음반의 해외 유통을 본격 확대한다.

JYP와 오차드는 1일 JYP 소속 아티스트들 음원, 음반의 해외 유통에 대해 오차드와 계약 체결을 완료하고 이를 통한 해외 시장 확대를 긴밀히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이 달부터 JYP 아티스트들의 음원과 음반 유통이 오차드를 통해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로 확대된다.

오차드는 글로벌 레이블인 소니 뮤직의 자회사다. 전 세계에 K팝 붐을 선도중인 BTS의 음반, 음원에 대한 글로벌 유통을 진행하고 있는 등 글로벌 유통 역량은 물론, KPOP에 대한 높은 역량과 이해도를 가지고 있다.

JYP는 지난해 전세계 17개 도시 월드투어로 '글로벌 대세 아이돌'로 인정받고 있는 갓세븐, 간판 아티스트인 트와이스, 'K팝 대표 밴드' 가운데 하나인 데이식스, 신인 스트레이 키즈, 있지 등 많은 아티스트들을 보유하고 있다.

JYP는 이번 협약으로 소속 아티스트들이 공개하는 음원 음반을 BTS의 글로벌 유통사인 오차드를 통해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로 보다 원활하고 폭넓게 유통할 수 있게 됐다. 미국의 판도라, 유럽의 디저 등 로컬 음악 서비스는 물론, 미국을 비롯한 해외 음반 매장에서 JYP 아티스트들의 음반을 볼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장기적으로는 해외 음악 시장과 상호 작용을 통해 자사는 물론 가요계의 해외 영향력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도 기대를 모은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정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