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위챗페이와 협업 강화…중국 관광객 접근성 증대
신라면세점 위챗페이 협업 강화./ 호텔신라

[한스경제=장은진 기자] 신라면세점은 간편결제 서비스 ‘위챗페이’와 협업을 강화해 위챗 공식 계정 내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위챗페이는 중국 대표 메신저 위챗을 기반으로 하는 중국의 대표적인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다.

기존 신라면세점의 위챗 공식 계정은 회원가입과 이벤트 참여만 가능하고 상품 결제의 경우 별도로 신라인터넷면세점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진행해야 했다.

하지만 이번 서비스 개발을 통해 위챗 내에서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가입부터 상품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도록 적용됐다. 또 위챗 공식 계정을 통해 신라인터넷면세점에 로그인 하면 로그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서비스도 개발돼 접속할 때마다 매 번 다시 로그인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해결했다.

신라면세점은 이번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위챗 공식 계정을 통해 신라인터넷면세점에 로그인 한 회원에게 ‘위챗페이’ 전용 추가 혜택과 적립금을 지급한다. 신라면세점 위챗 공식 계정으로 신라인터넷면세점에 접속 시 위챗 페이로만 결제가 가능하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결제 시스템 도입으로 중국 관광객의 신라인터넷면세점 접근성이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신라인터넷면세점 국문몰, 중문몰, 일문몰, 영문몰을 이용하는 각 고객의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개발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2016년부터 위챗페이와 전략적 제휴를 시작해 위챗 내 신라면세점 광고, 위챗페이 고객 대상 이벤트 등 중국인 고객들을 위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장은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