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T

[한스경제=김지영 기자] SK텔레콤은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한 ‘5G-LTE 결합기술’을 ‘갤럭시S10 5G’에 탑재한다고 13일 밝혔다.

5G-LTE 결합기술은 5G와 LTE네트워크를 함께 데이터 송수신에 활용해 전송 속도를 높이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탑재한 5G스마트폰은 5G만 활용할 때보다 전송 속도가 80% 빠르다.

HD영화 한 편(2GB 기준)을 약 6초 만에 받을 수 있으며, 일반 영상보다 5배 용량이 큰 VR콘텐츠(10GB 기준)도 약 30초 만에 다운로드 할 수 있다.

SKT 출시 모델은 초기부터 2.6Gbps급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고, 상반기 중 최대 2.7Gbps로 한번 더 업그레이드된다. 향후 출시될 5G폰에도 이 기술이 순차 적용된다.

SK텔레콤은 5G-LTE 결합기술 고도화 및 28GHz 5G 상용화 등을 통해 단계별로 속도 한계치를 경신하고 국내 최고속 5G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오는 14일부터 갤럭시S10 5G, LG V50씽큐 5G를 을지로 본사 1층 ICT체험관 티움(T.um)에 전시하고 고객 맞이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곳을 방문한 관람객들은 5G상용망과 연결된 5G스마트폰을 직접 만져보고, 각종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다.

박진효 SK텔레콤 박진효 ICT기술센터장은 “같은 5G폰을 쓰더라도 차세대 기술 적용, 주파수, 네트워크 최적화를 통해 SK텔레콤이 가장 좋은 품질을 제공할 수 있다”며 “올 한해 5G 스마트폰 최고속을 단계별로 경신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지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