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아보카도 오일’ 영양가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에 등재
‘아보카도 오일’ 당뇨에 좋은 음식
‘아보카도 오일’ 혈관 건강, 다이엍, 혈압조절, 피부미용 및 노화방지, 눈건강 탁월
‘아보카도 오일’ 먹는 방법 튀김,스무디, 샐러드 다양해
'아보카도 오일' 화제, '아보카도 오일' 효능이 각종 매체를 통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 픽사베이 제공

[한국스포츠경제 고예인 기자] ‘아보카도 오일’ 기네스북이 인정한 과일이라니...

‘아보카도 오일’ 효능이 화제가 되고 있다.

아보카도는 8가지 아미노선과 11가지의 미네랄, 22가지의 비타민부터 불포화 지방산 및 식이섬유 등을 함유하고 있는 ‘슈퍼푸드’다. 영양가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에 ‘아보카도’가 등재되기도 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은 다음과 같다. ▲혈관 건강▲다이어트▲혈압조절▲피부미용 및 노화방지 ▲눈 건강 등이다. ‘아보카도 오일’은 87,9%가 불포화 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 중 올레산의 함량이 높아 몸에 이로운 작용을 한다.

‘아보카도 오일’ 50ml를 얻기 위해서는 아보카도 20개이상이 필요하다.

‘아보카도 오일’먹는 방법으로는 튀김요리, 스무디, 샐러드드레싱 등에 활용할 수 있으며 ‘아보카도 오일’ 구매시 둥급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아보카도 오일’ 보관법은 장시간 공기와 직사광선에 노출될 경우 산패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한편, ‘아보카도 오일’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두드러기, 복통, 구토 등을 호소할 수 있기 때문에 구매 전 체크는 필수다.

고예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