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개 지역아동센터에 학습공간 조성
KB국민은행, 20개 지역아동센터에 학습공간 조성
  • 권혁기 기자
  • 승인 2019.03.13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의 멘토 KB!-학습공간 조성사업' 박차
/사진=KB국민은행 로고
/사진=KB국민은행 로고

[한스경제=권혁기 기자] KB국민은행이 올해 20개 지역아동센터에 학습공간 조성에 나선다.

국민은행은 13일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과 미래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의 멘토 KB!-학습공간 조성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청소년의 멘토 KB!-학습공간 조성사업'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청소년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기존 공간을 분리해 진로체험(학습/문화예술)공간으로 새롭게 조성하는 사업"이라고 밝혔다.

지난 2017년부터 시작된 '학습공간 조성사업'은 지난해까지 총 40개 지역아동센터를 학습공간으로 변모시켰다. 올해도 20개 센터를 추가로 조성할 예정이며, 공사기간 중에는 아동?청소년들의 안전을 위해 외부에서 진로체험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진로활동 비용도 지원하고 있다고 국민은행은 설명했다.

지난해 40호 학습공간으로 조성된 역곡지역아동센터의 박은희 센터장은 "한 공간에서 학습, 음악, 체육활동이 동시에 진행돼 선생님들도 집중하기가 어려웠는데 이번 사업을 통해 학습 공간이 분리되며 동기부여가 되고 있다"며 "기말고사에서 5명 이상의 아이들 성적이 30점 이상 향상돼 학습환경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게 됐다"고 말한 바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국민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더욱 폭넓게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인기기사
P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