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정주여건·공공서비스 분야 등 중점 점검
13일 평택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열린 고덕국제화계획지구 입주대비 TF회의 모습. /평택시

[한국스포츠경제=김승환 기자] 평택시가 오는 6월 입주가 시작되는 고덕국제화계획지구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TF회의를 개최했다.

13일 시에 따르면 이날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열린 고덕국제화지구 입주대비 TF회의에는 사업 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경기도시공사, 유관기관인 평택교육지원청, 평택경찰서, 송탄소방서, 지역난방공사 관계자 및 시 관련부서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TF회의는 LH 평택사업본부의 사업추진사항 설명을 시작으로, 입주민의 정주여건과 밀접한 조성공사 진행사항 및 공공서비스 분야에 대해 집중 점검했다.

또한 사업시행자 측에서 건의한 입주민을 위한 임시주민센터 운영, 대중교통 등 행정지원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장선 시장은 “6월부터 동양파라곤아파트 입주를 시작으로 주민들의 입주가 계속되는 만큼 철저한 준비를 통해 입주민들에게 최상의 정주환경이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고덕국제화계획지구는 고덕면, 서정동, 장당동 일원에 총 406만평 규모로 추진 중으로, 오는 6월 1단계 83만평이 준공예정이다. 올해 4개 블록 3248세대, 2020년 3개 블록 1867세대, 단독주택 약 1499세대가 입주예정으로 2020년까지 모두 6614세대가 입주할 계획이다.

평택=김승환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