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방정오, PD수첩 고소
방정오 “방송 내용, 사실과 다르다”
방정오 전 TV조선 대표이사 측이 MBC 'PD수첩'에 허위 사실을 방송했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박창욱 기자] 방정오 전 TV조선 대표이사가 MBC ‘PD수첩’을 명예훼손으로 고소한 가운데 ‘PD수첩’ 방송 내용이 사실과 다르다고 주장했다.

방 전 대표 측 변호인은 13일 오전 서울서부지법 민사12부(부장판사 정은영)에서 열린 정정보도 및 손해배상 청구 소송 1차 변론기일에서 "특정인을 망신주기 위한 내용으로 편집·보도됐다"고 밝혔다.

방 전 대표 측 변호인은 "경찰의 총체적 부실수사가 보도의 취지라고 했으나 전체 방송된 120분 분량에서 이런 내용은 8분 밖에 안 된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러면서 "사실과 다른 내용에 대한 정정을 구하고 손해배상을 청구한 것"이라며 "방송한 취지를 문제삼는 것이 아니고 사실과 다르게 방송이 된 게 문제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PD수첩 측 변호인은 "방송 전 페이스북 통해서 내보낸 예고 내용이 있는데 사실이 다른 부분이 있어서 바로 영상을 내렸다"며 "그 외의 다른 부분은 사실과 부합하다고 본다"고 반박했다.

앞서 PD수첩은 지난해 7월 '장자연편’을 통해 경찰의 부실수사 의혹을 제기하면서 방 전 대표 등 일가가 2009년 장씨 자살 당시 제대로 된 경찰 수사를 받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방 전 대표는 이에 지난해 10월 PD수첩 제작진과 MBC를 향해 PD수첩의 보도로 자신의 명예가 훼손됐다며 3억원의 손해배상 및 정정보도 청구 소송을 냈다. 방 전 대표 측이 지목한 부분은 '장자연편’ 예고에서 방 전 대표가 검찰 조사 시 '술자리에는 갔지만 장자연은 없었다’고 진술한 부분 등을 문제 삼았다.

박창욱 기자

키워드

#방정오 #PD수첩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