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기존 맥주와 차별화된 ‘청정라거’…독특한 토네이도 패턴 및 라벨 눈길
테라 제품사진./ 하이트진로

[한스경제=장은진 기자] 하이트진로가 신제품 ‘테라’을 6년 만에 출시하며 새로운 승부수를 던졌다.

하이트진로는 21일부터 기존 맥주와 완전히 차별화된 원료, 공법을 적용한 ‘청정라거 - 테라(TERRA)’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라틴어로 흙, 대지, 지구이란 뜻인 ‘테라’는 호주 청정지역 맥아만을 사용했으며 발효공정에서 자연 발생한 탄산만으로 맥주를 담았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신제품에 초미세먼지 경보로 청정, 자연, 친환경 등에 대한 갈망이 커진 시대적 요구를 반영했다. 동시에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맛을 실현해서 대중성을 확보에 중점을 뒀다. 이를 위해 지난 5년간 지구 곳곳을 돌아 가장 청정한 원료를 찾으려 노력한 끝에 인위적인 주입없는 자연주의적 공법의 주질을 개발하게 됐다.

신제품 ‘청정라거-테라’는 원료부터 호주 골든트라이앵글(AGT: Australian Golden Triangle)의 맥아를 100% 사용해 차별화시켰다. 골든트라이앵글 지역은 호주 내에서도 깨끗한 공기, 풍부한 수자원, 보리 생육에 최적의 일조량과 강수량 등으로 유명하다. 이 지역은 특히 비옥한 검은 토양(Black Soil)이 특징이다.

‘테라’란 브랜드네임 역시 골든트라이앵글 지역의 이미지와 청정, 자연주의를 반영해 결정했다. 발효 공정에서도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리얼탄산만을 100% 담았다. 이를 위해 리얼탄산을 별도로 저장하는 기술과 장비를 새롭게 도입했다. 100% 리얼탄산 공법은 라거 특유의 청량감이 강화되고 거품이 조밀하고 탄산이 오래 유지된다는 강점이 있다.

패키지 역시 기존 브랜드와는 확연히 다른 모습이다. 청정라거 콘셉트를 가장 잘 표현하는 ‘그린’을 브랜드 컬러로 결정하고 모든 패키지에 적용했다. 또 트라이앵글을 형상화하고 브랜드네임만 심플하게 강조한 BI를 개발, 라벨 디자인에 활용했다. 특히 병 어깨 부분에 토네이도 모양의 양음각 패턴을 적용, 휘몰아치는 라거의 청량감을 시각화했다.

‘청정라거-테라’는 21일 첫 출고 이후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 가정 채널과 음식점, 유흥업소 등 유흥 채널에서 동시 판매될 예정이다. 출고가격은 기존 맥주와 동일하고 알코올 도수는 4.6%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그 동안 토종 주류기업의 사명감과 자부심으로 국내 최초로 발포주를 선보이는 등 새로운 도전을 진행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다”며 “이번 신제품은 원료, 공법부터 패키지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분이 완전히 차별화한 고품질 대한민국 대표 맥주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장은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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