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크릴오일, '크릴'에서 추출한 기름
크릴오일, 해산물 알레르기 있으면 피해야
크릴오일. 최근 각종 매체에서 크릴오일을 소개하면서 끊이지 않는 관심을 모으고 있다. /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 조재천 기자] 얼마 전까지만 해도 생소한 식품이던 크릴오일이 연일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크릴오일은 청정 지역인 남극해에서만 서식하는 ‘크릴’에서 추출한 기름이다. 크릴은 새우를 닮은 외형 때문에 크릴새우로 불리기도 한다. 크릴은 갑각류로 먹이 사슬 중 하단에 위치해 중금속 축적으로부터 안전하다.

크릴오일을 구매할 때 인지질 함량은 필수다. 크릴오일의 핵심 성분인 인지질은 인체 내에서 ‘세포의 신진대사를 관장하는 세포막’의 주성분을 이룬다. 따라서 인지질 함량이 높을수록 물과 잘 섞여 체내 흡수율이 좋다.

또한 갑각류 크릴에서 껍질을 추출할 때는 정확하고 안전하게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불소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크릴오일은 혈관을 깨끗하게 해 주고 체내에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 주는 효능이 있다. 따라서 심장병이나 당뇨,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 탁월하다. 신체에 흡수가 잘 되는 크릴오일은 비타민 E와 함께 복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하지만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크릴오일을 피해야 한다. 모유 수유 중인 여성 또한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조재천 기자

키워드

#크릴오일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