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필굿, 광고 콘셉트 '갑분굿'
오비맥주 발포주 '필굿' TV광고 스틸. /오비맥주

[한스경제=변동진 기자] 오비맥주는 발포주 ‘필굿’(FiLGOOD) 첫 TV 광고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필굿’은 아로마 홉과 크리스탈 몰트를 사용, 맥아 비율을 줄여 맥주보다 부과되는 세금을 낮게 만든 술이다. 소비자들이 맥주와 혼동하지 않도록 제품 패키지 전면에 ‘Happoshu’(발포주의 영어표기)라는 문구를 표기했다.

이날부터 방영되는 ‘필굿’ 광고 콘셉트는 ‘갑분굿’(갑자기 분위기 Good의 줄임말)이다.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유행하는 ‘갑분싸’(갑자기 분위기가 싸해진다)’에 제품명을 합친 것.

오비맥주는 필굿 후속 시리즈 영상를 브랜드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유투브 등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필굿은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목 넘김이 가볍고 끝 맛이 깔끔해 마셨을 때의 편안한 느낌이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며 “소비자들의 ‘갑분굿’ 순간에 필굿이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변동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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