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왕종명 앵커, '장자연 리스트' 실명 거듭 캐물어
윤지오 "내가 발설하면 책임질 수 있느냐"에 왕종명 “저희가요?”
왕종명 앵커, 책임감 없는 발언에 비난 폭주
MBC '뉴스데스크'에 윤지오가 출연한 가운데 왕종명 앵커의 무책임한 발언이 도마에 올랐다./ MBC '뉴스데스크' 캡처

[한국스포츠경제=박창욱 기자] "책임져줄 수 있나" "저희가요?"

왕종명 앵커의 무책임한 발언이 도마위에 올랐다.

윤지오는 18일 MBC ‘뉴스데스크’에 출연, 장자연 사건의 진상 규명을 위해 공개 증언에 나섰다. 이날 인터뷰 진행을 맡은 왕종명 앵커는 '전직 조선일보 기자 재판'의 증인으로 출석한 배경 등에 관한 질문을 윤지오에게 건넸다.

이날 왕종명 앵커는 윤지오에게 “방 씨 성을 가진 조선일보 사주 일가 3명과 이름이 특이한 정치인이 있다고 발언했다”면서 “실명을 공개할 의사가 없느냐”라고 물었다.

이에 윤지오는 “아시다시피 지난 10년간 일관되게 진술하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미행에 시달리고 수차례 이사를 한 적도 있고, 결국 해외로 도피하다시피 갈 수밖에 없었던 정황들이 있다. 귀국하기 전에도 한 언론사에서 나의 행방을 묻기도 했다. 오기 전에 교통사고가 두 차례나 있었다. 이런 여러 가지 정황상 말씀드리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윤지오는 실명을 공개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그들을 보호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들이 명예훼손으로 나를 고소하게 될 경우 더 이상 증언자 또는 목격자 신분이 아닌 피의자 신분으로 그들에게 배상해야 한다”며 “그들에게 단 1원도 쓰고 싶지 않다”고 전했다.

하지만 왕종명 앵커는 “피의자가 되는 게 아니라 피고소인으로는 될 수 있다”면서 거듭 실명을 거론하도록 회유했다. 그러자 윤지오는 “내가 발설하면 책임져 줄 수 있느냐”는 질문에 왕종명 앵커는 “저희가요?”라며 “여기 이 안에서는...”이라며 무책임한 발언을 했다.

이에 윤지오는 ”이후에도 나는 살아가야 하는데 살아가는 것조차 어려움이 따르는 게 사실이다“라며 ”이런 부분은 경찰과 검찰이 발표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윤지오는 ‘장자연 리스트’의 핵심 증인이자 목격자로, 故 장자연의 억울함을 풀어주기 위해 한국으로 왔다고 밝혔다.

박창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