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통해 지속적인 취업교육 및 제도적 지원
허인 KB국민은행장. /사진=KB국민은행 제공

[한스경제=권혁기 기자] KB국민은행은 2011년부터 매년 'KB굿잡'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KB금융그룹이 사회적 책임 확대를 위해 추진하는 'KB 드림스커밍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누적 방문수 23만명에 달한다. 단일 규모로는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다.

'KB굿잡'은 일자리 문제 해소를 위해 구직자들과 우량 중소·중견기업간 '만남의 장'을 제공하는 국민은행의 일자리 정보제공 프로젝트다.

국민은행은 ▲온라인 리쿠르팅 서비스 ▲온·오프 취업박람회 ▲취업 컨설팅 ▲취업·채용 정보제공 등 'KB굿잡' 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 취업교육을 병행한 국내 최대 규모 취업 박람회 개최 등 온·오프라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구직자와 구인기업에 정보를 제공하고 구직자의 취업컨설팅을 도와주며 구인기업에는 채용 지원금을 지급한다.

2017년 말 기준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6895명이 1578개사에 채용됐다. 국민은행은 취업박람회를 통한 채용지원금으로 36억 4050만원을 지급했다.

지난해 11월 21일 진행된 '2018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는 총 2만 2000여명의 구직자가 방문했으며 200여개의 기업이 참여해 1300여명에 대한 채용을 공고했다.

국민은행은 교육부와 특성화고·마이스터고 등의 취업확대를 목표로 지속적인 취업교육 및 제도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직업계고 학생들에 대한 취업지원을 활성화하고 취업 기업에 대한 포괄적 지원과 취업박람회 개최 등에 협조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허인(58) 국민은행장은 2017년 취임 후 ‘KB굿잡'에 공을 들이고 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다른 은행이 따라올 수 없는 확실한 리딩뱅크가 되는 데 있어 사회공헌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는 생각이다.

허인 국민은행장은 "취업박람회가 구직자들에게는 취업 성공의 길을, 기업들에게는 사업 성공의 길을 여는 계기이자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국민모두에게 '굿잡'이라는 말을 들을 수 있는 은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국민은행은 지난해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 발표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은행부문 1위를 차지했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품질경쟁력 향상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미국 미시간 대학과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개발했다. 그만큼 국민은행의 '고객중심 경영철학'이 고객들의 마음을 움직였다는 방증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고객 친화적인 영업인프라 구축, 디지털 금융확산을 위한 다양한 노력, 그리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고객에게 제일 먼저 떠오르는 진정한 '국민의 은행'이 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피력했다.

권혁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