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전국날씨, 전국 곳곳 돌풍 동반한 큰 비
전국날씨, 미세먼지 농도 ‘나쁨’
전국날씨 예보, 전국 곳곳에 천둥, 번개를 동반한 큰 비가 예상된다. /오늘 오전 전국날씨ⓒ기상청 날씨누리 캡처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수요일인 20일 전국이 흐리고 오후에 제주도와 전라 해안, 충남 지역을 시작으로 비가 내리겠다. 밤부터는 서울을 포함한 서쪽 지방에 비가 내리고, 밤에는 그 밖의 전국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기상청은 20일 새벽 발표한 오늘 날씨 일기예보에서 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차차 흐려져 낮에 제주도와 전리해안, 충남 서해안에서 비가 시작되어, 늦은 오후에는 서울을 포함한 서쪽지방, 밤에는 그 밖의 전국으로 확대되겠다고 밝혔다.

기상청은 이어 20일 오늘오후부터 21일 오전 새벽 사이에 충청도와 남부지방, 제주도에는 돌풍과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제주도와 남해안, 지리산 부근을 중심으로 예상 강수량은 남해안·지리산 부근·제주도 30~80㎜(많은 곳 제주도 산지 150㎜ 이상), 그 밖의 전국 10~50㎜다.

충청도와 남부지방, 제주도에는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리겠다. 그 밖의 지역에서도 많은 비로 인해 얼었던 땅이 녹아 지반이 약해질 수 있다.

한편 아침 기온은 서울 8도, 인천 6도, 수원5도, 춘천 3도, 강릉 12도, 청주 6도, 대전 6도, 전주 7도, 광주 6도, 대구 9도, 부산 9도, 제주 8도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18도, 인천 19도, 수원14도, 춘천 22도, 강릉 23도, 청주 20도, 대전 20도, 전주 23도, 광주 18도, 대구 19도, 부산 18도, 제주 21도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전북·대구·경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호남권은 오전에 ‘나쁨’ 수준으로 나타나겠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