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협력사 채용박람회 20일 개막
서울 시작으로 5개 도시서 내달 말까지 열려
전국 2만여명 인재 몰릴 것으로 예상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올해로 8회째를 맞은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채용박람회가 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렸다. 

현대자동차그룹이 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9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채용박람회’ 개막 행사를 가졌다. (왼쪽부터) 김동욱 현대차 전무, 양진모 현대차 부사장, 오원석 현대기아차 협력회장,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윤여철 현대차 부회장, 권기홍 동반성장위원장, 최남호 산업통상자원부 제조산업정책국장, 신달석 한국자동차산업협동조합 이사장, 허승현 현대차 전무 등이 테이프 커팅식을 갖고 있다. /사진=현대자동차그룹

‘2019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채용박람회’ 행사에는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권기홍 동반성장위원장, 최남호 산업통상자원부 제조산업정책국장, 정만기 자동차산업협회장, 오원석 현대·기아차 협력회장, 윤여철 현대차 부회장 등 각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현대모비스, 현대로템, 현대위아 등 다양한 분야의 그룹사 외에도 설비·원부자재 협력사 등 전국적으로 약 260개의 협력사가 참여했다.

현대차그룹은 협력사들이 채용 설명회와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장소를 제공하는 것을 비롯해 행사 기획과 운영까지 재정적 지원을 전담한다. 채용박람회를 통해 근로시간 단축 등 기업환경 변화 속에서 중소 협력사가 우수 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차그룹은 전국적으로 약 2만여명의 청년 및 중장년 인재가 행사장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다양한 부대시설과 프로그램을 준비해 참여 업체와 구직자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일 계획이다.

채용박람회는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수도권 박람회를 시작으로 ▲28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4월 8일 대구 엑스코 ▲4월 16일 창원컨벤션센터 ▲4월 30일 울산대학교체육관 등 총 5개 지역에서 차례로 진행된다.

박람회장은 명사들의 강의가 진행되는 취업특강관과 구직자 컨설팅을 진행하는 JOB 컨설팅관, 현대차그룹의 동반성장 정책 및 협력사의 경쟁력을 알리는 동반성장관, 부대행사관 등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이와 함께 현대차그룹은 지난 2월 20일부터 협력사 채용박람회 공식 홈페이지를 운영해 현장 예비면접 사전예약 등을 지원하고 있다.

윤여철 현대차 부회장은 개막식 인사말에서 “현대차그룹은 우수인재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들의 인재채용을 돕기 위해 2012년부터 협력사 채용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강화하고, 자동차산업 전반에 걸친 고용창출 확대에 기여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