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정준영 구속, 남부구치소 수감 예정
정준영 구속, 21일 발표
가수 정준영이 22일 오후 서울 남부구치소에 수감될 예정이다./ osen

[한국스포츠경제=박창욱 기자] 가수 정준영이 서울 남부구치소에 수감 될 예정이다.

불법 동영상 촬영 및 유포 혐의로 구속된 가수 정준영이 22일 오후 서울 남부구치소로 이동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서울중앙지방법원 임민성 부장판사는 2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정준영에 대한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 촬영) 혐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 구속을 전격 결정했다.

임민성 부장판사는 “피의자가 제출한 핵심 물적 증거의 상태 및 그 내역 등 범행 후 정황, 현재까지 수사 경과 등에 비춰보면, 증거 인멸의 우려가 있고 범행의 특성과 피해자 측 법익 침해가능성이 있다”며 “피의자에 대한 구속사유와 그 상당성이 인정된다”고 판단했다.

한편 정준영은 빅뱅 전 멤버 승리 등이 포함되어있는 카톡방에 불법 촬영한 것으로 의심되는 성관계 동영상을 유포한 혐의(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를 받는다. 정준영은 2015년 말 한 카톡방에서 10여명에 달하는 여성들과의 성관계 사실을 언급하며 몰래 촬영한 영상을 전송하는 등 동영상과 사진을 지인들과 수차례 공유한 것으로 밝혀졌다.

박창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