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모리셔스, 미세먼지 없는 지상낙원으로 화제
모리셔스, 에메랄드 빛 바다 등 인도양의 숨은 보석으로 유명해
트웨인 "신은 '모리셔스'를 창조했다"
'모리셔스' 미세먼지 없는 숨은 보석, 미세먼지 없는 지상낙원 '모리셔스(Mauritius)를 '걸어서 세계속으로'에서 만날 수 있다.?/ 픽사베이 제공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미세먼지X, 모리셔스 화제돼 

미세먼지 없는 지상낙원 '모리셔스(Mauritius)를 '걸어서 세계속으로'에서 만날 수 있다. 

모리셔스는 우리나라 제주도 정도의 작은 섬나라지만 아름다운 바다와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져 전 세계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 잡는다. 톰 소여의 모험의 저자 마크 트웨인은 "신은 모리셔스를 창조했다. 그리고 그것을 본떠 천국을 만들었다"고 극찬했다. 

모리셔스 최남단의 유네스코 문화유산 르몬산은 자유를 위해 죽음을 택한 이들의 혼을 품고 있는 곳이다. 그리고 노동자들의 눈물과 애환이 담겨있는 그랑바셍 힌두사원의 시바 신 축제를 만날 수 있다.

보기만 해도 아찔한 창천을 가르는 집라인과 구름다리와 정글의 왕 사자와 함께하는 정글산책, 100살이 넘는 자이언트 거북이와 스킨십 등 카젤라 자연공원에서 이루어지는 동물과의 교감할 수 있다.

자이언트 워터릴리로 유명한 팜플무스 식물원과 일곱 가지 빛을 내는 무지개언덕, 화려한 산호초를 자랑하는 에메랄드 빛 바다 등 인도양의 숨은 보석, 모리셔스를 감상할 수 있다. 오늘(23일) 오전 9시40분, KBS 1TV에서 방송된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