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식자재 유통사업 경쟁력 강화 일환 …혈당강하쌀로 만든 건강식도 출시 예정
현대그린푸드 혈당강하쌀./ 현대백화점그룹

[한스경제=장은진 기자] 현대그린푸드는 26일 혈당을 낮추는 기능을 가진 ‘혈당강하쌀’을 국내에서 첫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혈당강하쌀은 압구정본점 등 현대백화점 수도권 11개 점포 식품관에서 우선 선보인 뒤 올 하반기까지 전국 15개 전 점포로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도정을 하지 않은 볍씨를 바나듐 수용액과 함께 적당한 온도와 습도를 갖춘 발아기에서 발아시킨 후 건조와 도정(搗精)을 거쳐 생산된다. 때문에 현대백화점은 혈당강하쌀 생산 방식에 대해 특허청으로부터 특허(‘고농도의 바나듐이 함유된 작물의 재배 방식’)를 획득했다.

혈당강하쌀의 생산 방식은 기존 도정한 쌀 겉면에 기능성 성분(클로렐라·강황 등)을 코팅하는 ‘기능성 쌀’과 달리 쌀을 씻거나 밥을 짓는 과정에서도 영양 성분의 손실이 거의 없다.
 
이번 혈당강하쌀 도입은 식자재 유통사업 경쟁력 강화의 일환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지난해 중순부터 식품구매사업부 내에 ‘차별화 상품개발 TF팀’을 운영하고 있다.

현대그린푸드는 혈당강하쌀로 만든 건강식 메뉴 ‘그리팅 혈당강하식(가칭)’도 이달 말 출시한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푸드코트 에이치키친(h’_Kitchen) 내에 1인 한식 반상 브랜드 ‘건강밥상’ 코너에서 우선 선보인 뒤 올 하반기 중 건강밥상이 입점돼 있는 6개 푸드코트(현대백화점 신촌점·판교점,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교보문고 광화문점, 울산대병원)에서 순차적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그리팅 혈당강하식은 혈당강하쌀로 만든 밥과 함께 격일로 각각 다른 메인 반찬(1종)·보조반찬(2종)·샐러드·국으로 구성돼 판매된다. 메인 반찬은 연자육(연꽃의 씨앗)을 다져 넣은 ‘연자육 코다리 콩나물찜’, 여주를 돼지고기와 함께 매콤하게 볶아낸 ‘돈육 여주 볶음’ 등이 있다.

현대그린푸드는 연내에는 기업·병원 등에 제공하고 있는 단체급식에도 ‘그리팅 혈당강하식’을 도입할 계획이며, 중장기적으로 가정간편식(HMR)으로 생산해 판매하는 것도 검토하고 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연간 1조원 규모의 식자재 구매 역량을 활용해 ‘혈당강하쌀’ 등 프리미엄 식재를 집중 확보할 계획”이라며 “프리미엄 식재를 생산하는 농가와 계약재배·지정농장 등의 계약을 체결해, 생산 초기부터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수익성을 보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은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