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스티븐 연, 개 목줄 안 채워 놓고 “내 알 바 아니다”
스티븐 연, 전범기 논란 이어 이번엔 목줄 논란까지
스티븐 연, 인성 도마에 올라
배우 스티븐 연 부부가 개 목줄을 차지 않은 채 산책을 시킨 후 비상식적인 언행으로 도마에 올랐다./ 작성자 인스타그램

[한국스포츠경제=박창욱 기자] 배우 스티븐 연이 반려견의 목줄을 하지 않은 채 산책하면서 오히려 반성하지 않는 듯한 태도를 보여 논란이 불거졌다.

26일 한 네티즌은 인스타그램에 “루카이(네티즌이 키우는 개들) 데리고 공원 놀러갔는데 도착한지 1분도 안되서 갑자기 오프리쉬(목줄을 차지 않은) 아이가 루카이를 향해 전속력으로 달려왔다”며 반려견에게 목줄을 채우고 있는 스티븐 연 부부의 모습이 담겨 있는 동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네티즌은 "너무 당황해서 주인을 찾으며 '강아지 좀 잡으세요'라고 계속 소리 질렀는데 저 멀리서 견주로 추정되는 분이 조깅 스피드로 다가와 아이를 잡고 기분 나쁘다는 억양으로 대충 '쏘리(sorry)'라고 하더라"라며 "저희 부부가 '이 공원은 오프리쉬 공원이 아니다, 리드 줄은 필수다'했더니 그 분 와이프가 '나 이 공원 많이 놀러온다. 그러니 내 개 키우는 방법에 왈가불가하지 말아라'라고 소리를 지르더라"라고 말했다.

이어 "무례한 발언에 어이가 없어서 '달려오는 오프리쉬들을 모든 개들과 사람들이 반가워 할 거라 생각하지 말아라. 특히 공격당한 경험이 있는 아이들이나, 유기견들은 두려움이 많아 더 무서워하니 조심 좀 해달라'라고 했더니, '아이 돈 케어(I don't care). 내가 알 바 아니다'라고 하더라"라며 스티븐 연의 아내와 대화한 정황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어이가 없어서 더 반론 하려는 와중에 그 분 남편(스티븐 연)이 갑자기 '우리 와이프가 임신 중이니 그냥 갈 길 가세요' 이러더라. 감정이 격해지는 거 같아 저희는 바로 공원 관리인에게 도움을 요청했고, 그 부부는 저희 남편이 전화 거는 걸 보고 그때서야 아이들에게 리드 줄을 채우더라"라고 말했다.

"처음엔 정신없어서 그 사람들이 누군지도 몰랐다. 너무 화나고 정신이 없어서 동영상은 겨우 끝 부분만 촬영했다. 동영상에서 리드 줄 채우면서 저희한테 뭐라 하는 거 보이시냐. 어쩜 이렇게 무례 할 수가 있나. 너무 화난다. 거기다 갑자기 임신 유세는 뭔가. 평소에 스티븐이라는 연기자 분 잘 몰랐는데, 저번에 욱일기 사건도 그렇고 부부가 저런 인성이면 왜 욕먹는지 알겠다"라고 말하며 해당 배우가 스티븐 연임을 알렸다.

박창욱 기자

키워드

#스티븐연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