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KBS2 '생생정보' 갑오징어해물칼국수·소육수불고기 맛집 공개
갑오징어해물칼국수와 갑오징어 무침 요리 '인기'
갑오징어해물칼국수 맛집이 충청북도 청주시에 위치해있다. / KBS2 '생생정보' 방송화면 캡처

[한국스포츠경제=정규민 기자] 갑오징어해물칼국수가 온라인 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26일 저녁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의 ‘우리 동네 숨은 맛집’ 코너에서는 갑오징어해물칼국수와 갑오징어무침 맛집, 소육수국물불고기와 한우양념불고기와 한우육회 맛집이 소개됐다.

갑오징어 맛집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에 위치한 곳이다. 이곳은 40년 토박이 장사로 유명한 곳이다. 갑오징어를 활용한 시원한 해물칼국수와 갑오징어를 넣고 새콤달콤하게 무친 무침 요리가 인기 메뉴다.

특히, 갑오징어해물칼국수 맛의 비결은 '갑오징어'로 갑오징어가 시원한 국물 맛을 잡아주는데 일등 공신으로 꼽혔다.

소육수불고기 맛집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장승남롤에 위치한 곳이다. 이곳에서는 소 육수가 들어간 촉촉한 불고기를 1인분에 단돈 13000원에 즐길 수 있다. 한우육회 역시 싱싱한 신선도를 자랑하며 손님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았다.

한편‘장사의 신’ 코너에서는 연 매출 10억 원을 기록하는 막국수와 치킨 맛집이 소개됐다. 이곳은 메밀막국수, 메밀치킨으로 유명세를 탄 곳으로 충청북도 충주시 중앙탑면에 위치해 있다.

정규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