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 제도 ‘에스 리워즈’도 신설
신라면세점 맴버십 제도 개편./ 호텔신라

[한스경제=장은진 기자] 신라면세점은 해외점 및 온·오프라인점 간의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멤버십 제도를 전면 개편하고 글로벌 통합 포인트 제도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새 멤버십 제도는 국내점에만 적용했던 멤버십 혜택을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홍콩 국제공항점 등 해외점까지 확대하고 포인트 제도 ‘에스 리워즈’를 신설했다.

에스 리워즈는 할인 혜택만 있었던 기존 멤버십에 새롭게 추가된 글로벌 통합 포인트 적립 혜택이다.

신라면세점 국내 온·오프라인점과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홍콩 국제공항점에서 구매 시 구매 금액에 따라 포인트가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는 면세점 쇼핑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리워즈 포인트 적립률은 전 멤버십 등급이 동일하며 적립일로부터 5년동안 유지된다. 리워즈 포인트는 상품 카테고리에 따라 구매금액의 최대 0.5%가 적립된다. 

멤버십 종류는 브론즈 등급을 추가해 브론즈, 실버, 골드, 블랙, 블랙 프레스티지 등 총 5가지로 확대되며 등급별 할인율은 기존과 같다. 등급 선정 기준은 구매 금액 기준에서 적립 리워즈 포인트 기준으로 변경된다. 기존 신라면세점 멤버십 회원은 일정 기간 누적 구매 금액을 리워즈 포인트로 환산해 기준에 맞는 등급으로 전환되며 기존 등급에서의 등급 하향은 발생하지 않는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신라면세점이 글로벌 면세점 사업자로서의 위상을 강화한 만큼 국내 신라면세점에서 누리는 멤버십 혜택을 해외점에서도 누릴 수 있도록 멤버십 제도를 새롭게 개편했다”며 “신라면세점이 운영하는 다른 해외 면세점으로도 추후 혜택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새로운 멤버십 제도 오픈을 기념해 국내외 신라면세점에서 각종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장은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