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가치연구소가 28일 공공기관 사회적 가치 혁신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 혁신 정책 공공기관 구현 전략' 교육을 개최했다. /사진=사회적가치연구소

[한국스포츠경제 변진성 기자] 사회적가치연구소는 지난 28일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회의실에서 올해 3차 공공기관 사회적 가치 혁신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 혁신 정책 공공기관 구현 전략'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한국보건의료연구원, 군포시시설관리공단 등 공공기관 혁신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의견수렴, 정부정책에 따른 사회적 가치 실현 방안 마련을 위해 기획됐다.

교육내용은 국가경영 패러다임의 변화, 정부 혁신정책, 국내·외 기관 혁신사례, 공공기관 혁신 방향 등 사회적 가치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 이해와 공공성을 강화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 참가자들은 공공기관 운영원리인 사회적 가치의 개념 및 13가지 유형의 혁신 추진 방법과 국내·외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구현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성기 사회적가치연구소장은 "앞으로도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구현 사례와 현황을 중심으로 교육의 장을 마련하여 실무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교육 수요자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교육과정을 기획하여 공익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적가치연구소는 공동체 편익을 증대시키는 가치추구 공직관 및 시민사회 의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는 연구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구현 방법론 및 사회적 가치 측정 방법론 교육을 이어가고 있다.

부산=변진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