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넥슨·넷마블·라이엇·EA 등 만우절 이벤트 진행
성별 바꾸고 ‘룰’ 파괴…”올해는 또 어떻게 속여볼까”
만우절을 맞아 메이플스토리가 진행하는 '대세는 토벤머리' 이벤트(왼쪽)와 던파 IP 기반 영화와 치킨 브랜드를 깜짝 공개한 '던전앤파이터'(오른쪽)./사진=넥슨

[한스경제=허지은 기자] 4월 1일 만우절을 맞아 게임업계가 이색 이벤트로 유저들을 찾아온다. 게임 내 성별을 바꾸는 아이템부터 기존 게임의 룰을 파괴하는 색다른 모드까지 다양한 이벤트들이 유저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31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 넷마블, 라이엇게임즈, EA 등 게임사들은 만우절을 맞아 자사 게임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서든어택’ ’던전앤파이터’ 등을 포함한 온라인게임 12종과 모바일게임 6종에서 만우절 이벤트를 개최한다.

메이플스토리는 만우절을 맞아 게임 내 성별을 바꾸는 ‘체인지 성형’과 ‘체인지 헤어’를 새롭게 업데이트했다. 유저들은 서로 다른 성별의 헤어와 성형으로 캐릭터를 꾸미고 서로를 속일 수 있다. 또 만우절 당일인 4월 1일 하루동안 ‘대세는 토벤머리’ 이벤트를 통해 특별 미션을 완료하는 유저에게 ‘대세는 토벤머리’라는 특별한 데미지 스킨을 지급한다.

던전앤파이터는 만우절을 맞아 공식 홈페이지에 ‘던파’ IP 기반의 영화 ‘MEHMET(메멧)’을 깜짝 공개했다. 또 던파의 ‘프레이-이시스’ 레이드에서 착안한 프리미엄 치킨 브랜드로 ‘프라이시스’를 공개하고, 재치 있는 명칭의 다양한 치킨 메뉴를 선보여 만우절의 분위기를 더했다.

카트라이더는 서든어택과의 합작 이벤트를 준비했다. 카트라이더는 럭키팡 이벤트를 통해 한정판 레어급 스피드 카트바디 ‘TRG 21 X 무제한’을 선물하고 게임 곳곳에 서든어택 로고를 배치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사진=넥슨

카트라이더와 서든어택은 만우절 맞이 합작 이벤트를 준비했다. 카트라이더는 럭키팡 이벤트를 통해 한정판 레어급 스피드 카트바디 ‘TRG 21 X 무제한’을 선물하고 게임 곳곳에 서든어택 로고를 배치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서든어택 역시 이벤트 기간 중 15회 보상을 획득한 유저 전원에게 ‘카트 바디 수류탄’ 등 카트라이더 관련 아이템을 제공한다.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은 만우절을 맞아 ‘만우절 기념 깜짝상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를 플레이하거나 상점 소환상자를 구매하면 행운 상자를 오픈하는 티켓이 지급된다. 행운 상자를 오픈하면 보상으로 SR등급 특성의 돌, SR등급 초월의 돌, 마프르의 가호 랜덤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롤)’는 고양이와 강아지를 테마로 한 신규 스킨과 영상을 공개했다./사진=라이엇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롤)’는 만우절을 맞아 고양이와 강아지를 테마로 한 신규 스킨과 영상을 공개했다. 피즈멍·웰시코르키·요릭냥이·렝가냥이 등 4개 신규 스킨과 아이콘, 감정표현, 와드 스킨 등이 추가됐으며 ‘개vs고양이’를 테마로 한 경기 영상도 제작됐다. 전용준 캐스터와 ‘클템’ 이현우 해설의 재치가 담긴 이 영상은 LCK 중계 중간중간 삽입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피파온라인4’는 반칙과 퇴장이 없는 ‘노 룰(No Rules) 모드’를 업데이트한 데 이어 최근 특별 선수인 ‘반칙왕 리춘수(이천수)’ 카드를 출시하고 전 국가대표 축구 선수 이천수를 모델로 기용해 웃음을 자아냈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모두의 축제인 만우절을 맞아 게임들이 다양한 만우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올해 만우절도 게임과 함께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허지은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