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양지원 기자] ‘마이 리틀 텔레비전 시즌2’(마이 리틀 텔레비전 V2)가 첫 방송부터 분당 최고 시청률 7%를 기록하며 컴백했다.

지난 29일 첫 방송된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마리텔 V2)에서는 강부자, 김구라, 정형돈-김동현, 김풍, 셔누가 개인방송을 꾸몄다. 마리텔 저택 주인님의 막내딸 안유진은 능수능란한 진행 실력을 선보였다..

29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마리텔 V2' 첫 회 분당 최고 시청률은 수도권 기준 7%를 기록했다. 2부 시청률은 수도권 기준 4.1%를 기록하면서 전작 대비 시청률이 상승했다.

‘마리텔V2’는 각계각층의 다양한 전문가가 인터넷 생방송을 하며 자신만의 콘텐츠로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이번 시즌에는 ‘마리텔 저택’라는 새로운 세계관을 도입하면서 변화를 도입했다.

시즌1부터 꾸준히 ‘마리텔’을 지킨 김구라를 시작으로, 정형돈과 김동현, 김풍, 셔누가 마리텔 저택를 찾았고, 마지막으로 도착한 손님은 강부자였다. 안유진은 마리텔 저택에서 개인 방송을 진행할 손님이 모두 모이자 '마리텔 V2'에 새롭게 적용된 룰을 설명했다. 순위경쟁을 벌이던 지난 시즌과 달리 V2부터는 후원을 위한 기부금을 함께 달성해야 하는 공동의 목표가 주어졌다. 해당 기부금은 주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되며, 만약 이날 모인 팀이 목표 후원금을 달성하지 못할 경우 저택에서 빠져나갈 수 없는 패널티가 주어진다.

기부금의 목표는 500만원이었다. 마리텔 저택에 모인 이들은 기부금을 채울 수 있을까 하는 부담과 걱정 속 본격적인 방송이 시작됐다. 정형돈, 김동현, 이종격투기 선수 조남진 관장으로 구성된 '동정남TV'에서는 주짓수로 배워보는 실전 무술을, 김구라는 정치9단 박지원 국회의원과 함께했으며, 김풍은 푸드와 아트가 결합 된 푸드 아트를, 셔누는 홈트레이닝 슬로 콘텐츠를, 강부자는 축구 콘텐츠를 선보였다.

시험방송 당시 촬영장이 아닌 1일 방송이라는 다소 낯선 촬영 환경에 어색해한 강부자는 갑자기 시작된 모노드라마로 대중과 소통을 시작했다. 축구해설을 해보고 싶다고 목표를 밝힌 강부자는 “맨날 뭐 할머니 역할 아줌마 역할 맨날 그런 역할만 맴돌다가 나 자신을 변화시켜 보려고 용감하게 나왔다”며 “카카는 10명의 지원군이 있다고 했다. 나는 수많은 지원군이 내 곁에 있기 때문에 두렵지 않다”고 각오를 드러내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

정형돈과 김동현, 조남진은 본격적으로 주짓수 전수에 돌입했지만, 진지함도 잠시 조남진은 주짓수를 하면서 계속해서 겨드랑이에 땀을 흘리는가 하면, 정형돈은 계속된 운동 끝에 활발한 장운동으로 가스를 분출해 시청자들을 폭소케 했다.

푸드아트 콘텐츠를 들고나온 김풍은 “음식 가지고 장난하는 거 아니다”라고 말하다 이내 “장난하면 어떠냐. 먹는 걸로 장난쳐도 내가 다 먹으면 되지”라며 두 얼굴이 왔다 갔다 하는 모습을 보이며 웃음을 선사했다. 김풍은 다소 상식의 틀을 벗어난 요리로 부진한 성적을 보였고, 결국 그를 돕기 위해 막내딸 안유진이 나섰다.

김구라는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과 함께 개인방송을 진행했다. 비서가 뽑아준 신조어 리스트로 젊은 감각을 자랑한 박지원 의원은 기부금을 얻기 위해 ‘인싸템’으로 주목 받고 있는 토끼 모자를 쓰기까지 했다.

셔누는 소방관 채종영, 간호사 금종현과 함께 운동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슬로 콘텐츠를 준비했다. 셔누는 “오늘은 맨몸 운동을 슬로우 콘텐츠로 알려드릴 것”이라고 말한 뒤, 말 없이 운동만 선보였다. 나른한 배경음악에 아무런 대화도 없이 운동만 하는 셔누의 모습을 본 시청자들은 “얼굴 좀 보여줘” “정말 운동만 하면 어떡하냐” “자꾸 숨소리만 나니 엄마가 이상하게 본다” “운동만 할 거면 왜 다 잘생긴 건데” 등으로 안타까운 마음을 토로했다.

사진=MBC 방송화면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