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오는 10월 고양 킨텍스 개최... 4월19일까지 참가 접수
경기도가 2019 전국 대학생 니트 패션소에 참여할 도내 대학을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경기 니트쇼 행사 모습. /경기도

[한국스포츠경제=김승환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오는 10월 열릴 ‘2019 전국 대학생 니트 패션쇼’에 참여할 도내 대학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대학생 니트 패션쇼는 니트를 활용해 대한민국 섬유·패션 산업을 이끌어갈 차세대 유망 디자이너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된다. 대한민국 니트산업의 중심 경기도가 차세대 니트 전문 디자이너 육성과 산학 교류 증진을 목적으로 오는 10월10일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다.

올해 패션쇼 참가대상은 섬유·패션관련 학과를 보유한 대한민국 소재 대학(교)로, 학교 별 재학생 5~10명 내외로 팀을 구성해 참여가 가능하다. 개인 자격 참가는 불가하다.

참가대학은 니트 원단 50% 이상을 사용해 학교 당 모두 10벌의 의상을 제작해 출품해야 한다. 디자인 주제는 자유이며, 원단 및 부자재 구입 등의 운영비는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패션쇼에서는 심사를 통해 대상 1개교, 최우수상 1개교, 우수상 3개교, 장려상 5개교 등 10개교를 시상한다. 총 상금은 1000만원으로 △대상 500만원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의 시상금이 각각 주어진다.

이 밖에도 수상자를 대상으로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입주 시 우대 및 추천, 도 및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주최·주관하는 국내외 패션쇼 런웨이 참여 기회 제공, 우수자 해외연수(대상·최우수·우수 대학 각 1명씩) 등의 인센티브도 마련돼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는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오는 4월19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 및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중소기업 정보포털 이지비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는 1차 포트폴리오 심사를 통해 20개 대학을 선발하고, 2차 실물 및 인터뷰 심사를 거쳐 최종 런웨이에 오를 15개 대학을 선발할 계획이다.

정선구 도 특화산업과장은 “도는 전국 니트 업체의 56%가 집중된 명실상무 섬유산업의 중심지”라며 “특히 올해는 뷰티 전문 전시회인 K-뷰티엑스포와 동시에 개최돼 경기도 특화산업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수원=김승환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