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 카카오톡 통큰 이벤트가 2018 대한민국 기초단체 PR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카카오톡 통큰이벤트 홍보 포스터. /수원시

[한국스포츠경제=김원태 기자] 관광 문화 스포츠 등 무료·할인혜택을 부여하는 ‘수원시 카카오톡 통큰 이벤트’가 ‘2018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PR대상’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31일 수원시에 따르면 한국광고홍보학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PR대상’은 전국 70여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난해 우수한 홍보 효과를 거둔 프로그램을 선정해 시상한다.

시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이용한 ‘통큰이벤트’로 사업 아이디어와 홍보효과 등을 인정받았다. 통큰이벤트는 시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맺으면 수원의 주요 관광체험 시설, 박물관·미술관, 스포츠 경기 등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다.

2016 수원화성방문의 해를 맞아 2016년 4월 시작한 통큰 이벤트는 수원시 홍보와 관광객 증가, 지역상권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2016년 3월 5079명이었던 카톡 친구 수는 올해 3월말 현재 38만1600여 명으로 늘어났다.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정부기관 가운데 친구 수가 가장 많다.

올해는 ‘28청춘 청년몰’(영동시장)에 입점한 8개 업체가 새로 참여해 23곳에서 통큰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수원SK아트리움, 시립합창단 등 문화공연 할인 혜택도 추가됐다.

김타균 시 홍보기획관은 “이번 수상으로 7년 연속 소설미디어 부문에서 상을 받는 쾌거를 거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SNS(소셜미디어) 활성화 정책으로 시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공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원=김원태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