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절미카드', 기존 혜택에 유기동물후원 의미까지 더한 퍼네이션 카드
/사진=핀크 제공

[한스경제=권혁기 기자] 돈 버는 소비습관을 위한 AI 기반의 모바일 금융 서비스 '핀크(Finnq)'가 선불형 체크카드 '핀크카드' 시즌2를 출시한다.

1일 핀크 측은 "새로운 핀크카드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100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인기 강아지 '인절미'와 협업해 간편결제 서비스 및 카드 혜택 제공은 물론, 카드 사용액의 일정 부분을 유기견 후원금으로 기부해 더욱 의미 있는 소비 생활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선불카드(결제)'와 '선불전자 지급수단(송금?인출)'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핀크카드'를 선보인 핀크는 인기 방송인 유병재와 협업해 한정판 유병재 핀크카드(일명 '병카')를 출시, 약 두 달 만에 4만 좌를 돌파해 1만 좌를 추가 발급하는 등 인기를 끈 바 있다.

핀크는 '병카'의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기존 혜택 중심의 카드에서 더 나아가 사회적 의미까지 담고자 지난 해 유기견으로 구조돼 유기동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불러일으킨 '인절미'를 핀크카드 시즌2의 주인공으로 채택했다고 설명했다.

절미카드는 기존 핀크카드와 동일하게 카드당 하나의 계좌만을 연결할 수 있었던 기존 카드 형태에서 벗어나 핀크 제휴 은행 중 최대 5개의 은행 계좌를 연동해 실시간으로 주계좌를 변경할 수 있다. 이용실적에 따라 최대 1% 캐시백, 앱을 통한 소비평가와 통장 쪼개기 등이 가능하다.

특히 절미카드는 발급만 받아도 300원의 후원금이, 카드 사용 시 총 사용금액의 0.1%가 기부금으로 적립돼 고객에게 '더 나은 소비'의 가치를 제공한다. 4월 1일 출시일로부터 11월 말까지 누적된 기부금은 올 연말 유기동물 보호센터에 전달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절미카드는 웃고 있는 인절미 모습에 배경색이 다른 '하늘 절미' '분홍 절미' 2종 구성이며, 만 18세 이상 핀크 고객이라면 연회비 없이 누구나 선착순 모바일 발급 신청이 가능하다. 핀크 앱 내 '핀크마켓' 서비스에서 신청, 카드 수령 후 핀크 앱에 등록해 사용하면 된다.

민응준 핀크 대표이사는 "단순한 필요에 의한 소비가 아닌 개인의 가치 향상과 만족을 위한 '가치 소비'를 실천하는 2030 고객 트렌드에 소비 생활에 혜택은 물론 의미까지 더할 수 있는 절미카드를 런칭했다"며 "귀여운 디자인에 다양한 혜택과 기능, 거기에 사회 환원적 기부까지 겸비한 핀크카드 시즌Ⅱ 절미카드에 많은 관심과 발급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권혁기 기자

관련기사

키워드

#핀크 #인절미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