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하프코스 남자부 장성연 씨, 여자부 배정임씨 우승
10Km코스 송영준씨, 이민주씨 각각 남녀우승 차지
31일 창원시 마산회원구 삼각지공원에서 열린 제29회 3·15마라톤대회에서 전국 마라톤 동호인 및 지역민이 해안도로를 달리고 있다. /사진=무학

[한국스포츠경제 변진성 기자] 무학은 전국마라톤 동호인 및 지역민이 참가하는 제29회 3·15마라톤대회를 지난달 31일 창원시 마산회원구 삼각지공원에서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해안로와 두산엔진 뒷길을 돌아오는 하프코스와 수출정문 사거리에서 해안도로를 돌아오는 하프마라톤 코스, 10킬로미터 코스, 그리고 5킬로미터 코스 등 세가지 코스로 나눠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해안도로를 달리며, 벚꽃이 휘날리는 봄 바람과 마산앞바다의 정취를 느끼고 다양한 먹거리와 해군군악대, 의장대가 함께한 부대행사도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대회결과 하프코스에서 남자부 장성연 씨, 여자부 배정임 씨가 우승을 차지했으며, 10Km코스에서는 송영준 씨와 이민주 씨가 각각 남녀우승을 차지했다.

3·15마라톤대회는 독재와 부정선거에 저항한 민주화 항쟁 3·15의거의 의미를 되새기며 자유, 민주, 정의를 기본으로 한 3·15의거 정신을 기리고자 마산에서 매년 3월 열리고 있다.

이번 대회는 3·15의거 기념사업회가 주최하고 3·15마라톤준비위원회가 주관하며 경상남도, 창원시, 무학 등이 후원하고 있으며, 무학은 3·15마라톤대회의 원활한 운영과 홍보를 위해 19년째 대회운영을 진행하고 있다.

무학 관계자는 "새롭게 태어난 소주 '딱 좋은데이'를 소비자에게 알리고 무학 소주를 사랑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대회에는 3·15의거기념사업회 김장희 회장, 3·15마라톤 최재호 준비위원장, 경남도 박성호 도지사 권한대행, 창원시 허성무 시장 등 내빈으로 참석해 4,000여 명의 마라톤대회 참가자를 격려했다.

부산=변진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