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로이킴, '정준영 단톡방' 멤버로 조사받기 위해 귀국할 예정
로이킴 과거 여대 축제때 "음기가 좀 필요했는데, 음기 느꼈다" 말해
로이킴 대화방에 유포된 영상 유포 및 촬영 가담 여부 조사 예정
'정준영 단톡방' 로이킴 미국에서 학업중이지만 귀국 예정
'로이킴' 정준영 단톡방 멤버 사실 알려져, 가수 로이킴이 '정준영 단톡방'의 멤버였다는 사실이 확인된 가운데, 그가 지난 2013년 이화여대 축제에서 한 발언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로이킴 SNS 캡처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로이킴 여대 '음기' 발언 소환 "음기가 필요했는데"

가수 로이킴이 '정준영 단톡방'의 멤버였다는 사실이 확인된 가운데, 그가 지난 2013년 이화여대 축제에서 한 발언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로이킴은 당시 자신의 무대에 호응하던 학생들에게 "음기가 좀 필요했는데, 오랜만에 음기 좀 느꼈다"고 발언해 빈축을 산 바 있다.

그의 발언이 알려진 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여대에서 '음기'라는 표현을 사용한 것은 부적절했다는 지적이 일었다. 당시 공연을 관람했던 한 온라인 커뮤니티 이용자도 후기에 "뭔가 기분 나쁘게 들렸다"고 적었다. 

경찰은 정준영이 불법 촬영물을 올린 카카오톡 대화방에 함께 있던 가수 로이킴을 조만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할 계획이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로이킴 측과 소환조사 일정을 조율 중이다. 경찰은 로이킴을 상대로 단순히 대화방에 유포된 영상을 보기만 했는지 혹은 촬영이나 유포에 가담했는지 확인할 계획이다. 

현재 로이킴은 학업을 이유로 미국에 머물고 있지만 곧 조사를 받기 위해 귀국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예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