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물류시스템 고도화 및 서비스 안정화 집중

[한스경제=장은진 기자]마켓컬리 운영사 컬리는 약 100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4일 밝혔다. 

 '시리즈 D'로 명명된 이번 투자 유치에는 기존 투자처인 국내·외 주요 투자사가 재참여했다. 

마켓컬리는 이번 투자 유치 금액을 빠르게 확장된 규모에 걸맞은 안정적인 서비스 퀄리티를 유지하는데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특히 물류 시스템 고도화 및 생산자들과 긴밀한 협업을 위한 공급망 관리, 안정적 운영을 위한 인력 확충에 활용해 새벽배송 시장 선두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할 예정이다.    

마켓컬리는 지난 2015년 5월 처음 서비스를 론칭했다. 당시 마켓켈리는 신선식품을 밤 11시까지 주문하면 아침 7시 이전에 배송을 완료하는 ‘샛별배송’ 서비스를 내세워 보수적인 식품유통시장에 물류 혁신을 일으켰다.  

새벽배송 서비스가 입소문을 타면서 마켓컬리 연 매출은 2015년 29억원, 2016년 174억원, 2017년 465억원으로 급증했다. 지난해에는 157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장은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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