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오늘 날씨 대부분 지역 강풍 특보, 건조특보 발효돼
오늘 날씨 발마 매우 강하며 대기 건조해
오늘 날씨 미세먼지 농도 '나쁨'
오늘 날씨 예보,  5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강풍특보와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대기가 건조하겠다. 올해 첫 황사가 몰려오고 미세먼지 농도가 짙어져 대기질은 탁하겠다. / 기상청 날씨누리 캡처???????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5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강풍특보와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대기가 건조하겠다. 올해 첫 황사가 몰려오고 미세먼지 농도가 짙어져 대기질은 탁하겠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에 따르면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구름이 많다가 점차 맑아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5~12도, 낮 최고기온은 13~23도로 전망된다. 낮부터 북서풍이 불면서 낮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다. 

강풍경보가 발효 중인 강원영동, 강풍주의보가 발효 중인 서울 등 중부서해안, 경상 동해안에는 오전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다. 그 밖의 지역에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강원영동과 일부 경상, 전남에 건조경보가, 서해안을 제외한 그 밖의 전국에 건조주의보가 각각 발효중인 가운데 실효습도가 25% 이하로 떨어져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중국 북동지방과 몽골 동쪽에서 발원한 옅은 황사가 국내 상공을 통과하고 그 중 일부가 낙하 할 가능성이 있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환경부 기준 오전 중부 ‘한때 나쁨’, 남부 ‘보통’, 오후 전국 ‘한때 나쁨’으로 예보됐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상에서 1.0~2.5m로 일겠고, 서해와 동해상에서 최고 3.0~5.0m로 높게 일겠다.

고예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